top of page

그룹 피드

아래에서 그룹 및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4일 전 · 뉴스/언론에서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의성 어르신 손맛으로 담근 김장, 180가구에 따뜻한 겨울 전했다

ree

김장철을 맞은 의성의 한 작업장에서는 어르신들의 손끝이 분주하게 움직였다.


몇 달 동안 직접 길러온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가 다시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전하는 일이 올해도 이어지면서, 노인일자리의 가치가 ‘소득 중심’에서 ‘지역 순환 구조’로 확장되고 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시니어클럽(관장 김성진)이 노인일자리 사업단 ‘진수성찬’·‘사랑한상’과 함께 지난 5일 ‘2025 어르신 손맛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어 관내 취약계층 18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행사에는 일자리 참여 어르신과 직원,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해 절임, 양념 버무리기, 포장, 배달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했다.


올해 준비된 600여 포기의 배추는 어르신들이 직접 파종하고 관리해 수확한 농작물이다.


2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11일 전 · 뉴스/언론에서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의성 ‘내고향물지킴이’ 어르신, 반장의 신속한 신고로 생명 구해

ree

“지금은 안정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 점곡면의 공익형 노인일자리 ‘내고향물지킴이’ 사업에 참여하던 한 어르신이 자택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졌으나, 평소 근무시간을 성실히 지켜오던 어르신의 결근을 이상하게 여긴 반장의 신속한 판단과 신고 덕분에 생명을 구했다.


의성시니어클럽(관장 김성진)이 매년 실시해 온 안전교육과 대응 매뉴얼이 실제 현장에서 작동한 사례다.


27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전 ‘내고향물지킴이’ 사업단에 참여 중이던 어르신 한 분이 평소와 달리 정해진 시간까지 출근하지 않았다.


반장은 즉시 전화를 걸어 확인했으나 응답이 없자, 근무지 인근에 사는 다른 참여자에게 자택을 확인하도록 요청했다.


16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2025년 9월 8일 · 뉴스/언론에서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의성에 64장 타일 벽화…청년·장애인이 함께 남긴 기록


ree

작은 사각 타일이 하나의 벽화로 완성됐다.


지난 29일 의성읍 동서1길 의성시니어클럽 교육장에서 열린 ‘타일로 잇는 지속가능 스토리’ 행사에서 청년회원과 장애인 거주시설 거주인들이 함께 붓과 크레파스를 들고 색을 입혔다.


저마다의 이야기를 담은 타일은 공동체의 상징이자 마을에 남을 기록이 됐다.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협의회(회장 김영대)와 의성군청년회(회장 김근수)가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믿음의 집’ 거주인 15명과 청년회원 25명 등 총 40명이 참여했다.


30일 의성군협의회에 따르면, 이들이 채색한 64장의 타일(25×25㎝)은 소성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순 ‘믿음의 집(의성읍 오로4길 117-4)’ 외벽에 부착될 예정이다.


14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2024년 4월 12일 · 활동앨범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의성시니어클럽, 2024년 의성산수유꽃맞이행사 참석

ree

ree

2024년 3월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진행된 산수유꽃맞이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98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2024년 2월 29일 · 활동앨범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업무 연찬회 및 선진지 견학(영주시니어클럽)

2024년 2월 15일~16일 양일동안 업무 연찬회의 진행과 영주시니어클럽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였습니다.


ree

ree

99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의성군, 102억 들여 공익활동 등 노인 일자리 사업 본격 시행

ree

의성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안정적 소득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의성시니어클럽(관장 김성진),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회장 신원호)를 중심으로 올해 10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진행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은 △공익활동 16개 △사회 서비스형 5개 △시장형 9개 총 30개 사업단에 2,499명의 지역 어르신이 참여한다.


이에 앞서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인 의성시니어클럽은 지난달 22일부터 1주간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워크북 사전 교육을 했고, 혹한기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사업별 노인 일자리 사업 시행 일자를 조정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신규사업을 하는 대한노인회의성군지회는 의성군 통합 의료 시범사업과 연계해 통합돌봄 대상자 조사 및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돌봄 응원단 사업(노인 일자리 사회 서비스형)을 시행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 욕구가 지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노인 일자리 사업이 삶의 질 향상하는 최고의 복지정책”이라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36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2024년 1월 4일 · 활동앨범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의성시니어클럽, 2023년 종무식 및 시상식 현장


ree

ree

41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2023년 12월 4일 · 활동앨범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의성시니어클럽,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ree

ree

28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의성군, 경상북도 주관 '행복선생님사업'우수상 수상


ree

의성군은, 4일 경북도 주관 '2023년 경로당 행복선생님사업'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로당 행복선생님사업은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건강▲여가 ▲교육 ▲복지를 아우르는 경북형 경로당 운영 지원으로, 획일적이고 답습적인 여가프로그램이 아닌 이용자 욕구에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여가선용을 제고한다.

 

이번 평가는 도내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 수행기관 23개소를 대상으로 ▲사업계획 ▲인력 및 예산 ▲프로그램 등 총 10개 분야를 평가하였으며, 의성군 수행기관인 (사)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는 ▲활동계획 대비 실적 ▲홍보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9회 조회
bottom of page